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제5회 경상북도 문화원의 날 행사 화합 한마당 성료

보도자료

by 황식 행정사 2021. 11. 21. 13:54

본문

 

- 19정신 문화의 수도 안동에서

- 문경문화원, 울진문화원 우수문화원으로 선정

- 23개 시군 문화원 가족 문화역량 결집

 

도민과 함께 성장해온 23개 시군문화원의 문화역량을 결집하고 지방문화원 임직원의 화합과 새로운 지역문화 발전을 위한5회 경상북도 문화원의 날 행사19일 정신문화의 수도 안동 경북유교문화회관에서 열렸다.

 

이번 행사는 경북문화원연합회(회장 라태훈)가 주관하고 경북도가 후원해 시군 문화원 가족 100여명이 한자리에 모인가운데 화합과 소통을 나누는 자리가 됐다.

 

이번 행사에는 이철우 경북도지사, 김대일 도의회 지방분권추진특별위원장, 송기동 경북교육청 부교육감, 김태웅 한국문화원연합회장, 라태훈 경북문화원연합회장과 23개 지방문화원 원장 및 임직원, 수장자 등 문화원 가족이 함께 하였다.

 

대금연주와 성악 남녀 2중창의 축하공연으로 시작한 행사에서 문경문화원과 울진문화원이 우수문화원으로 선정됐다.

 

올해 경북의 지역문화와 문화원 발전에 유공이 많은 이상민(포항)22명이 도지사 표창의 영예를 안았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축사를 통해신라가야유교 3대 문화와 새마을정신까지 대한민국의 문화와 정신을 이끄는데 앞장서온 1만여 경북문화원 회원 여러분께 감사를 드리며, 지역 문화원 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을 다해 가자고격려했다.

 

출처 : http://www.mgilbo.co.kr/bbs/board.php?bo_table=news&wr_id=860

 

제5회 경상북도 문화원의 날 행사 화합 한마당 성료

19일 정신 문화의 수도 안동에서문경문화원, 울진문화원 우수문화원으로 선정23개 시군 문화원 가족 문화역량 결집

www.mgilbo.co.kr

문경일보@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