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경상북도의회 ↔ 경상북도, 인사교류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보도자료

by 황식 행정사 2026. 6. 17. 17:41

본문

 

경상북도의회(의장 박성만)617일 오전 10시 경북도청 사림실에서 경상북도와 도정 및 의정 업무에 대한 상호 이해도를 높이고 융합형 우수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인사교류 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지난 202112월 경상북도의회와 경상북도 간 체결된 인사운영 등에 관한 업무협약을 구체화하여 양 기관 간 실무 공무원의 정례적 인사교류에 필요한 사항을 명문화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주요 협약 내용에 따르면, 양 기관은 향후 실무 공무원 중심의 11 파견을 원칙으로 하는 인사교류를 본격적으로 정례화한다. 또한, 제도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양 기관 인사부서 실무자로 구성된 인사실무협의회를 상시 가동하여, 세부 실행 지침을 마련하고 교류 과정에서 발생하는 애로사항을 즉각적으로 해결해 나갈 계획이다.

 

박성만 경상북도의회 의장은 이번 인사교류 활성화는 도의회와 집행부 간 벽을 허물고 소통을 강화하는 중요한 전환점이라며, “앞으로도 도민을 위한 협력 체계를 굳건히 다지고, 우수한 인재들이 의정과 도정을 두루 경험하며 성장할 수 있도록 도의회가 앞장서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