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경북도, 이전공공기관과 지역먹거리사업 공동 추진

보도자료

by 황식 행정사 2022. 2. 18. 13:56

본문

 

경상북도는 17일 경북혁신도시 산학연유치지원센터에서 도내 이전공공기관 관계자와 도 및 김천시 공무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지역발전 사업계획 발표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하대성 경제부지사 주재로 진행된 이날 발표회는 먼저 지난 도정 성과와 올해 민생경제를 키워드로 한 변화와 도전의 경북도정 방향 발표로 시작됐다.

 

이날 발표회는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진행됐으며, 이전공공기관과 지자체의 협력방안 도출을 위해 공공기관의 주요사업 추진계획에 대한 발표내용을 중심으로 다양한 상생방안을 논의했다.

 

올해 이전공공기관의 지역발전사업계획 주요 내용은 한국전력기술은 특수임무용 드론개발 사업화, 에너지복지사업 추진 한국도로공사는 스마트물류 거점도시 조성, 지역기업 저금리 대출 한국수력원자력은 상생형 스마트공장 구축, 중소기업 산업혁신운동 한국교통안전공단은 튜닝카·드론 관련 첨단연구시설 구축 등이다.

 

최근 국가의 지속 발전을 위해서는 중앙과 지방간의 균형발전이 반드시 필요하다는 시대적 공감대가 확산되고 있으며, 혁신도시 또한 국가균형발전정책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하대성 경북도 경제부지사는 도는 지역산업 체질개선을 통한 경북의 먹거리산업 구축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라며, “이전공공기관의 우수한 기술력과 인적자원을 바탕으로 미래신산업 발굴과 다양한 상생활동을 강화해 나감으로써 공공기관이 경북발전의 중심축이 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해 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출처 : http://www.mgilbo.co.kr/bbs/board.php?bo_table=news&wr_id=1816 

 

경북도, 이전공공기관과 지역먹거리사업 공동 추진

혁신도시에서 ‘2022년 지역발전 사업계획 발표회’ 개최

www.mgilbo.co.kr

문경일보@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