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가은초, 가을 들녘 건강하고 맛있는 친환경 토종쌀 추수해요!

보도자료

by 황식 행정사 2022. 10. 30. 07:01

본문

- 27, ‘어울려 짓기 추수 체험

 

 

가은초등학교(교장 최을희)는 지난 27() 본교 1~4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문경시 가은읍 원북1리 희양산 마을 친환경 토종 우렁쌀 추수 체험을 다녀왔다.

 

 

희양산 우렁쌀 작목반에서는 황금논 초입에서부터 신나는 우리 농악을 연주하며 학생들을 맞이해주셨다. 가은초 학생들은 농약을 치지 않은 논에서 재래식 추수를 체험했다.

 

 

황금빛 가을 들녘에서 기계가 아닌 옛 농법으로 나락을 추수하고 추수한 곡식을 와랑(낱알을 떨어낼 때 사용하는 농기계 탈곡기)을 이용하여 직접 털어보며 잊혀져 가는 농촌을 기억하였다. 그리고 ox 퀴즈를 풀며 친환경 쌀, 농부의 수고로움에 대하여 배우는 시간도 가졌다.

 

 

가은초 학생들은 친환경 논에서 볏집 투호놀이도 하고 메뚜기도 잡아보았으며, 가정에 돌아가 토종쌀로 가족과 함께 밥을 지어 먹으며 지구와 우리 모두를 살리는 건강하고 맛있는 먹거리의 소중함을 느끼는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다.

 

최을희 가은초등학교장은 학생들에게 소중한 기회를 주신 지역 주민들께 감사드린다.”마을과 함께 농촌의 삶을 담은 교육과정 운영으로 생동감 있는 배움을 확대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출처 : http://www.mgilbo.co.kr/bbs/board.php?bo_table=news&wr_id=3482 

 

가은초, 가을 들녘 건강하고 맛있는 친환경 토종쌀 추수해요!

- 최을희 교장, 27일 ‘어울려 짓기 추수 체험’

www.mgilbo.co.kr

 

문경일보@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