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경북도, 박정희 재단과 공동사업 추진 업무협약 맺어

보도자료

by 황식 행정사 2021. 11. 1. 17:42

본문

경상북도(도지사 이철우))1일 도청에서 박정희대통령기념재단(이하 기념재단)과 공동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새마을운동 종주 지역인 경북도와 기념재단 간에 박정희 대통령에 대한 치적 재조명과 역사적 재평가 사업의 연구·개발 및 추진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협력하기 위해 마련됐다.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으로는 새마을운동을 포함 박정희 대통령 업적 관련 연구·개발 및 추진 상호 협력 새마을운동 등 박정희 대통령 관련 온·오프라인 업무협력 양 기관의 주요 시설사용 편의 제공 및 행사 참석 등이다.

 

한편, 기념재단은 박정희 대통령 기념·도서관 등 운영관리, 생가 보존 및 연계 사업, 기록물 등 자료 및 유품 등의 수집·보존·전시, 학술세미나 개최, 출판물 제작, 판매 및 배포 등 대통령의 생애와 업적을 기념하고 국가경영철학을 국내외에 알리기 위한 각종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경북도는 내년에 기념재단과의 공동으로 경북을 새마을운동과 연계해 소개하는 지역탐방 프로그램인 새마을운동 유튜브 콘텐츠 제작을 제작한다.

 

또 기적을 이뤄낸 새마을운동의 역사를 입체적 패널, 사진, 영상 등을 이용한 메시지 월 형태의 새마을운동 특별기획전도 추진할 계획이다.

 

좌승희 기념재단 이사장은경북도와 업무협약으로 관련 사업을 추진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 박정희대통령의 치적에 대한 올바른 평가가 내려지는 전환점이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이번 업무협약을 박정희대통령의 업적 및 평가에 대한 다양한 사업을 함께 추진해 업적이 국내외에 널리 알려질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면서, “현재의 위기 사항도 박정희 리더쉽과 새마을운동정신으로 극복하도록 상호 노력을 다하자라고 강조했다.

 

출처 : http://www.mgilbo.co.kr/bbs/board.php?bo_table=news&wr_id=478 

 

경북도, 박정희 재단과 공동사업 추진 업무협약 맺어

이철우 도지사, 1일, 박정희대통령기념재단과 업무협약 체결새마을운동 등 박정희대통령 업적 관련 다양한 분야 협력

www.mgilbo.co.kr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