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성초등학교(교장 김봉수) 전교생은 112() 소프트웨어 교육의 날 행사에 참여하였다.

 

미래 역량을 키우기 위해 필수적인 컴퓨팅 사고력을 기르기 위해 학생들은 몸으로 이진수 표현하기, 4D 프레임 블록으로 이진수 덧셈하기, 하노이 탑, 터틀 로봇으로 그림 그리기, 4D 프레임 막대기로 가장 높은 건축물 쌓기, 햄스터 S로 미로 찾기 프로그램을 체험하였다. 학생들은 평소에 잘 쓰지 않는 이진수의 개념을 익히는 데 중점을 두었으며 이를 바탕으로 피지컬 컴퓨팅을 통해 문제 해결하는 경험을 쌓았다.

 

다품 남매가 함께 각 코너별로 선생님들의 지도를 받으면서 순회 활동을 함으로써 동생들에게 컴퓨팅 사고력을 기를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경험을 가졌으며 협동하여 문제 해결을 함으로써 문제 해결력을 기르는 기회를 가졌다.

 

00 학생은 도우미로서 평소에 공부했던 내용을 다른 학생들에게 가르쳐주는 활동을 함으로써 알고 있는 내용을 더 깊이 이해하게 되었고, 가르치는 횟수가 늘어나니까 설명을 더 잘 할 수 있음을 느꼈다고 말했다.

 

00 학생은 컴퓨터 프로그래밍은 컴퓨터로 하는 것을 주로 했는데 신체로 움직이고 컴퓨터가 없이 4D 프레임 블록으로 덧셈을 한 것이 새로웠다고 말했다.

 

출처 : 동성초, 소프트웨어 교육의 날 행사 운영 > 뉴스 | 문경일보 (mgilbo.co.kr)

 

동성초, 소프트웨어 교육의 날 행사 운영

김봉수 교장, 피지켤 컴퓨팅을 통해 문제해결 능력 함양

www.mgilbo.co.kr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