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경북도·공동모금회, 폭염 대비 취약계층 5천 가구에 총 5억원 지원

보도자료

by 황식 행정사 2023. 8. 9. 17:35

본문

- ‘나눔으로 더위나기취약계층 냉방비 가구별 10만원씩 지원

 

 

경상북도(도지사 이철우)는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저소득 취약계층의 안전하고 시원한 여름나기를 위해 모금한 5억원을 기탁 받아 저소득 취약계층 5천 가구에 냉방비를 지원한다.

 

이번 냉방비 지원금은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진행한 우리경북, 일상회복 착!!! 나눔캠페인을 통해 모인 성금으로 재원이 마련됐다.

 

독거노인, 장애인, 한부모세대 등 저소득 취약계층 5천 가구에 가구별 10만원씩 총 5억원이 지원된다.

 

지원대상은 폭염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차상위 이하 계층으로 정부에서 지원하는 에너지 바우처 등 기존 냉방비를 지원받는 대상자와 중복되지 않도록 하고, 수혜자 선정은 시군별 추천을 통해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우리경북, 일상회복 착!!! 나눔캠페인은 지난 615일부터 731일까지 총 47일간 진행했다.

 

1호 기부자로 이철우 경북도지사를 시작으로 시장·군수, 지방의회 의원, 지역 국회의원, 출연기관, 기업 및 개인 기부자 등 안전한 여름 생활 지원 및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십시일반 모금에 동참해 5억원의 성금을 모을 수 있게 되었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이웃을 위한 나눔 문화 확산에 동참해 주신 도민들께 깊이 감사드리며, 냉방비 지원금이 폭염으로 고통 받는 취약계층에게 작은 힘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아울러 폭염에 대비해 개인 건강에 각별히 유의하고, 도민 모두 전기료 걱정 없이 건강하고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라고 전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