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공업고등학교(교장 박형래) 지난 116()에 비대면으로 진행된 체험형 메이커 활동인 ‘2021 경북 메이커페스티벌2팀이 참가했다.

 

그런데 2팀 모두 우수상에 입상하는 기염을 토했다. 특히 대회 상금 120만원을 전액 학생 장학금으로 지급할 예정이다.

 

메이커 페스티벌은 경상북도 청소년들에게 도전정신과 창의성, 기업가정신 및 창업마인드를 함양하고 자기주도적으로 미래를 설계할 수 있는 마인드와 역량강화를 위해 개최되었다.

 

경상북도 소재 중, 고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하였으며 체험형 비대면 메이커 활동이라는 독특한 방식으로 진행하였다.

 

문경공고 썬더맨팀(오승호, 조현수, 김영준, 조효열)프로젝트키트 7종 세트 작품 제작을 통해 실무에 필요한 전기배선, PLC프로그램, 공압제어를 배울 수 있었으며, 준비과정에서 친구들과 더욱 친해질 수 있어서 좋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아울러 문경공고 또바기팀(이정현, 이은우, 김민찬)짧은 시간 동안 캠핑 테이블 세트를 친구들과 같이 제작을 하면서 뜻 깊은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고 수상 소감을 발표했다.

 

출처 : http://www.mgilbo.co.kr/bbs/board.php?bo_table=news&wr_id=631 

 

문경공고, 2021 경북 메이커페스티벌 '우수상 2관왕' 영광!

박형래 교장, 6일 메이커 페스티벌 2팀(썬머맨팀, 또바기팀)참가팀 모두 우수상 입상, 상금 120만원 전액 장학금 사용

www.mgilbo.co.kr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