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경북도의회 통합신공항특위, 집행부로부터 신공항 추진상황 보고받아

보도자료

by 황식 행정사 2024. 10. 14. 16:41

본문

 

경상북도의회 통합신공항특별위원회(위원장 이충원)는 지난 10일 제2차 회의를 개최하여 공항투자본부로부터 당면현안과 주요 업무보고를 받았다.

 

350회 경상북도의회 임시회 기간 중 개최된 이번 회의는 공항투자본부로부터 주요업무보고를 받았으며, 2024년 목표 및 추진 전략, 역점시책 등에 대해 각 부서장 보고와 심도 있는 질의응답을 주고받았다.

 

이날 회의에서 통합신공항특별위원회 위원들은 대구경북공항의 여객 및 물류의 수요지역이 대구경북을 넘어 타지역까지 확대될 수 있도록 교통망을 확충하여 대구경북공항의 접근성을 향상시켜줄 것과 대구시, 국토교통부와의 소통을 통하여 대구경북공항 이전사업이 원만히 추진 될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당부하였다.

 

통합신공항특별위원회 이충원 위원장(의성 2)대구경북공항 이전사업은 우리 경북의 미래 발전의 초석이 될 중차대한 사업임을 명심해야 한다라며, “의회와 집행부가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협력하여 대구경북공항 이전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될수 있도록 노력하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통합신공항특별위원회는 통합신공항 건설의 신속한 추진 및 개항에 발맞추어 연관산업과 교통관광 인프라 등이 완벽하게 구축될 수 있도록 다각적으로 지원하고 대응하기 위한 목적으로 20248월에 구성되었으며 활동기간은 20266월까지이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