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오늘만큼은 나도 소방관이 되어볼까? - 경북119청소년단 유치부 비대면 직업체험 프로그램 운영

보도자료

by 황식 행정사 2021. 12. 3. 09:46

본문

경북소방본부는 경북 119청소년단 유치부 대상오늘은 나도 소방관! 비대면 직업체험 행사를 오는 6일부터 10일까지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체험교육의 기회가 상대적으로 적은 군 단위 소방서 소속의 119청소년단 유치부 16개 대 460명이 대상이다.

 

유치원으로 소방관 직업을 체험해 볼 수 있는 직업체험 꾸러미(소방관 모자, 물총 소화기, 모형 불 모양)를 제공하는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된다.

직업체험 꾸러미를 수령한 유치원에서는 로이와 함께하는 소방안전 이야기애니메이션 시청 후, 체험 꾸러미 착용 후 실제 소방관이 돼 불 꺼보기 체험을 하게 된다.

 

김종근 경북도 소방본부장은 유아기는 올바른 가치관과 인생 항로의 초석을 마련하는 시기이다라며, “발달단계에 맞는 놀이와 교육을 접목한 체험행사를 통해 올바른 안전의식 함양은 물론 직업에 대한 건전하고 긍정적인 의식을 심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경북 119청소년단은 85개 대 2212명의 대원으로 조직돼 있으며, 청소년(어린이)의 안전의식 제고와 소방안전에 관한 올바른 이해를 위해 1963년부터 운영되고 있다.

 

경북 119청소년단 가입을 희망하는 어린이 및 청소년은 매년 3~4월 단원을 모집하는 시기에 가까운 소방서로 신청하면 된다.

 

출처 : http://www.mgilbo.co.kr/bbs/board.php?bo_table=news&wr_id=1053 

 

오늘만큼은 나도 소방관이 되어볼까?

6~10일까지 ‘오늘은 나도 소방관! 비대면 직업체험 행사경북119청소년단 유치부 비대면 직업체험 프로그램 운영

www.mgilbo.co.kr

문경일보@

관련글 더보기